[크림슨창업지원단 BI(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 안드레의 바다]
기사원문 : 안드레와 떠나는 환경 어드벤처 ‘안드레와 북극곰’, 문체부-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합류 (globalepic.co.kr)
주식회사 안드레의 바다(대표 백송이)에서 출간한 환경 그림책 ‘안드레와 북극곰’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3일 밝혔다.
‘안드레와 북극곰’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애니메이션 발굴을 위해 개최하는 ‘2022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바이블 분야 8개사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교육공학과 심리학, 유아교육 박사, 교수, 연구원등 전문가들이 신진디자이너와 함께 환경교육을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는 초기 기획단계의 애니메이션 작품 경쟁력을 높이고 투자/비스니스 기회까지 연계 제공, 본편 제작 기반 마련을 위해 2017년부터 운영되어온 프로그램이다.
올해 '애니메이션 부트캠프'에 선정된 기업들은 ▲멘토링·교육 ▲바이블·트레일러 완성 제작 지원 ▲경쟁피칭 참가 ▲내년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사업 후속지원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전담 코칭 프로듀서와 스토리·유통·투자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진의 자문을 통해 6개월간 바이블·트레일러 완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도 가능하다.
‘안드레와 북극곰’ 전담 코칭 멘토로는 CJ ENM에서 ‘신비아파트’, ‘로봇트레인’ 등 애니메이션 사업을 총괄한 박현일 상무가 코칭프로듀서로 참여할 예정으로, K-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환경교육콘텐츠로 발돋움시킨다는 계획이다.
안드레의 바다 백송이 대표는 “안드레라는 소년이 떠나는 환경어드벤처를 통해 신기술의 양면성, 기후 위기로 인한 국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아가 애니메이션 사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2022.06.03)
첨부파일 |
|